대구/경북광역본부 와 지방본부 노동조합은중대재해 Zero달성을 위한 노.사가 한자리에서2023년 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실시하였다.노동조합은 해빙기 안전진단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점검활동 실시 등 4가지 의견을 제시 하였다.이영태위원장은 봄은 가장 좋은 시절이지만 해빙기 지반침하로 통신시설이 가장 취약한 계절이다고 전하며 직원들이 안전에 소홀하지 않도록 회사는 각별히 챙겨달라 당부하였다.
오늘(03월 08일) 호남지방본부는 3∙8 여성의 날 기념 행사를 kt광주타워에 근무하는 여성 조합원들과 함께 호남지방본부 회의실에서 실시하였다. 이남권 위원장은 kt광주타워에서 근무하는 여성 조합원들에게 미리 준비한 장미꽃과 초콜릿을 나눠주며, 3∙8 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3월 8일 열악한 작업장에서 화재로 숨진 여성들을 기리는 날로, 1975년 UN에서 세계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하여 공식 지정한 날 이라고 설명하였고, 또한, 남녀가 많이 평등해지고 서로 존중하는 사회가 되었음
3월 8일 세계여성의날을 맞아 이식원 위원장과 임태일 부산조직국장이 부산법인고객본부지부를 방문하여 여성조합원 한분 한분에게 장미꽃을 선물하며 세계여성의날을 함께 기념하였다.
이식원위원장은 세계 여성의날의 태동을 설명하며 오늘날 여성들이 일과 가정에 잘 양립하고 있음을 격려하였다.
또한 조합원의 궁금 사항으로 질의한 반차휴가 및 부족한 휴양소의 확대 필요성에 관하여 답변과 기타 건의사항도 소중히 청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