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침없는 실천, 중단없는 전진! KT노동조합

조직별 새글

  • <성명서>비정상적인 영업을 야기시키는 통신정책은 개혁되어야 한다.
    2004-06-07|운영자
    비정상적인 영업을 야기시키는 통신정책은 개혁되어야 한다.1. KT에서 진행되고 있는 상품판매 강요는 현실적으로는 잘못된 경영에 의한 것이지만 그 뿌리는 공기업 시절 말에 도입된 매출 지상주의의 시스템과 이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 없이 전개 된 졸속적인 민영화에 있다. 공기업 시절에 도입된 경영계약직은 KT의 특성을 무시하고 일반의 기업과 같이 매출을 중심으로 경영계약을 하였다. 하지만 KT는 영업에 대한 기반이 전무하고 시스템도 갖추지 못한 채 시장에 내 몰려 졌고, 네트워크을 기반으로 한 유선 사업자로서 서비스 유지
  • <성명서>조기에 통.방융합 사업을 결정하라!!
    2004-06-07|운영자
    〈성명서〉조기에 통.방융합 사업을 결정하라!!1. 노동조합에서는 정도를 벗어난 상품판매로 인해 조합원의 고통이 가중되고 KT의 미래가 불투명하기에, KT를 되살리는 절박한 심정으로 2004년 단체교섭을 연기하고 무기한 총력 투쟁을 전개하기로 결정하였다. 하지만 현실의 눈을 조금만 돌려 KT를 둘러싼 환경을 보면 시대 흐름과 추세를 따르지 못하는 정부의 미진한 정책으로 인해 통신업체의 성장이 정체되고,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생존만을 위한 단기적 시각에서 상품판매를 강요하는 현상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본다.그 대표적인 사례가 통
  • 6월 8일 출근 선전 전 - 기술연구소지부
    2004-06-08|기술연구소지부
    장원권 지부장님을 비롯한 지부 부서장님들의출근 선전전 활동 모습입니다.
  • 지부,분회 출근선전전 강화 지침 시달
    2004-06-08|운영자
    지부,분회 출근선전전 강화 지침 시달"비영업부서 상품판매 금지! 상품판매전담팀 해체!” 노동조합은 `투쟁지침 2호`와 관련하여 조합원들의 홍보활동 강화의 일환으로 지부, 분회 출근선전전 강화 지침을 아래와 같이 시달하였다.지부, 분회장께서는 상품판매 총력투쟁의 엄중함을 인식하시고, 조합원 홍보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부,분회 출근선전전 강화 지침    ■ 전국 지부장,분회장 KT-iman은 투쟁지침 및 홍보자료를 즉시 받아볼 수 있도록 조치.  
  • 2004년도 하계휴양소 운영
    2004-06-08|운영자
    `2004년도 하계휴양소 운영 "비영업부서 상품판매 금지! 상품판매전담팀 해체!" 단체협약 제87조(휴양시설)관련 조합원 및 가족들의 휴식 및 건강유지를 위하여 노사는 아래와 같이 하계 휴양소를 설치 운영하도록 결정하였으니, 조합원 여러분께서는 하계휴양소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2004년도 하계휴양소 현황은 별첨하였습니다.   ■ 운영기간 : `2004.7.23 ~ 8.15 (24일간)   ■ 운영방법     
  • (성명서)미봉책에 불과한 통신위원회의 결정!!
    2004-06-08|운영자
    (성명서)미봉책에 불과한 통신위원회의 결정!! 통신업체 수익구조를 악화시키고, 편,불법을 강요하며 직원 ‘자뻑’으로 이어지는 MNP를 원점에서 재검토하라!!! 6월 7일 통신위원회는 단말기보조금 지급 금지위반으로 SKT 40일, KTF•LGT 30일, KT(무선재판매) 20일 등의 영업정지를 부과했다.각 사업자들은 각기 손익계산을 따져보며,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하지만 놀라운 것은 통신위원회의 영업정지 명령에도 불구하고, 각 이동통신업체의 주가가 상승했다는 것이다. 언론 보도에 의하면 증권 애널리스트들은 이
  • 6월 8일 출근선전전
    2004-06-08|운영자
    6월 8일 출근선전전6월 8일 본사 출근선전전은 본사지방본부 상집간부와 지부장 14명과 중앙상집이 함께 진행했다. 8일 출근홍보물은 “매출부진과 경영평가의 문제를 종사원에 떠넘기는 행위”에 대해 질타하고 “인적마케팅의 한계가 드러났다”는 것을 지적했다. 또한 “통신위원회의 20일 영업정지조치 등에서 예견할 수 있듯이 종사원을 통한 상품판매는 KT를 죽이는 행위”라고 역설했다.또한 정부의 통신정책도 규제중심이 아닌 통방융합 사업 등 신사업의 길을 열어주는 방향으로 전환돼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다.조합간부들은 본사임원이 출근할
  • 상품판매관련 고발센타 및 게시판 운영
    2004-06-08|운영자
    상품판매관련 고발센타 및 게시판 운영로그인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비실명 고발센터 운영노동조합은 로그인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비실명 상품판매관련 고발센터를 운영하기로 하고 노동조합 홈페이지에 고발게시판을 설치했다.이는 노동조합이 상품판매관련 총력투쟁을 선포한 상태에서, 현시점 조합원들의 고통을 해결하고 상품판매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함이며, 고발게시판에는 상품판매와 관련해 부당강요를 받은 사례 또는 내용 등을 접수받을 예정이며, 접수된 고발에 대해서는 중앙상집을 현장에 파견해 실태조사 및 시정조치 후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