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글(243)
-
- 민귀군경(民貴君輕)
- 2011-01-03|김민수
-
전국 대학교수 200여명이 2일 올해 희망의 사자성어로 민귀군경(民貴君輕)을 선정했다고 밝히자, 네티즌들은 '지적할 것을 제대로 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날 각 포털 소셜 미디어 게시판에는 "이 마음으로 백성을 위한다면 반드시 그들의 마음이 다시 (지도자에게로)돌아올 것"이라며 "마음에 품고 국민 곁으로 다가서라"는 주문을 넣은 이가 있었다. 다른 이는 "(해석 중) '임금은 가볍다'는 부분을 자꾸 생각하게 된다"며 "권력의 자리에 있거나 이를 꿈꾸는 정치인들이 꼭 새겨들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날 교수신문에 따르면
-
- KTTU 파워블로거 발표 - 축하드립니다 ^^
- 2010-12-31|김민수
- 2010년 KTTU 파워 블로거 발표
2010년 홈페이지 개편 이후 KTTU-블로그는 지부나 지방본부 그리고 일반 조합원들이 개별적으로 블로그를 개설하여 열심히 포스팅 활동을 해주신 회원 중 파워 블로거를 아래와 같이 선정했습니다. 다시한번 축하드리며 내년에도 왕성한 활동 부탁 드립니다.
- 아 래 -
1. KTTU 파워 블로거 대상 - 블로그명: 풍경소리 - 블로그 설명: 춘천권의 맛.멋.소리를 들려주기
-
-
- [뜀] Vol.3호 낱말 맞추기 퀴즈 독자엽서 당첨자
- 2010-12-20|김민수
-
당첨을 축하 드립니다~★
독자 엽서 참여는 조합원뿐만 아니라 조합원 가족에게도 열려 있습니다,가족과 함께 퀴즈를 풀고 정답을 엽서에 적어 응모해 주십시오.
많은 분들이 응모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응모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상품을 드리고 싶지만 그렇지 못한 점 이해해 주십시오. 그리고 아래 ▼ 당첨자 20분을 선정했습니다. 다시한번 축하 드립니다!!
Vol.3호 - 독자엽서 당첨자 (20명) ; 문화상품권 1만원
오철환 충남 금산군 금성면 KT자산센터
-
-
- 비정규직 노동자 생활보조금 전달
- 2010-12-20|김민수
- 생활이 어려운 비정규직 노동자 생활보조금 전달
KT노동조합은 12월10일(금) 생활이 어려운 KT 직영업체 및 협력사에 근무하는 비정규직 노동자들을 위해 생활 보조금을 전달했다. 이날 김구현 위원장은 “힘든 환경에도 맡은 바 소임을 다 해주시는 동지들 덕분에 오늘의 KT가 건재할 수 있었다.”라며 “KT노동조합 역시 협력사 동지들의 고뇌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더불어 생활이 어려운 동지들을 배려하는 자세를 잊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행사는 KT노동조합 HOST운동의 일환으로 KT 직영업체 및 협력사 비
-
- KT노동조합, 따뜻한 겨울나기 봉사활동
- 2010-12-20|김민수
- KT노동조합, 따뜻한 겨울나기 봉사활동
독거노인 위해 연탄 나르며 이웃사랑 실천
KT노동조합은 HOST운동의 일환으로 지난 12월9일(목)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인근에서 겨울나기가 어려운 독거노인들을 위해 사랑의 연탄 8천여 장(= 5백 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이날 중앙상무집행위원과 본사지방본부 조합간부들을 비롯하여 대한적십자사 성남시 지구협의회 봉사자들과 함께 오후 1시부터 각 가정을 돌며 가구당 250장씩 40여 가구에 연탄을 배달했다.
김구현 위원장은 “주변을 돌아보면 어려운
-
- KT그룹노동조합협의회 사랑의 쌀 기증
- 2010-12-20|김민수
- KT그룹노동조합협의회 사랑의 쌀 기증
KT그룹노동조합협의회(=의장 김구현 KT노동조합위원장)는 12월8일 구로 인근 외국인노동자 지원센터를 방문해 고향을 떠나 외로움과 설움에 고통받는 외국인 노동자와 저소득 다문화가정을 위해 쌀 2,000kg을 기증했다.
이날 김구현 의장은 "타국에 와서 고생하는 외국인노동자에게 더 많은 관심과 배려가 필요하며 이들에게 작은 도움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며 “120만 다문화가족시대를 맞이하여 'KT그룹노동조합 사랑나눔 봉사' 활동이 이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나서겠다."라고 약속했
-
- 노사문화대상 대통령상 수상 시상식 열려
- 2010-12-20|김민수
- 노사문화대상 대통령상 수상 시상식 열려
노동조합과 회사는 11월 29일(월) ‘2010년도 노사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최고 상인 대통령상을 수여받았다. 이날 시상식에는 고용노동부 김순림 성남지청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KT노사가 함께한 2010년 활동에 대한 영상을 시청한 뒤, 곧바로 시상이 진행됐다. 이와 관련하여 김구현 위원장은 지난 24일(수) 고용노동부 주관 인터뷰를 통해 “대통령상 수상은 노사간 노력도 없지 않았지만, 전적으로 현장에서 묵묵히 땀 흘리는 2만5천 조합원들의 공”이라고 밝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