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원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2022년 단체교섭은 9월 29일 제1차 본 회의를 개최한 이후 모두 18차례 교섭회의를 개최하고 11월 18일 제4차 본 회의에서 본 협정을 체결하면서 모두 마쳤습니다. 11월 17일 개최한 조합원 총회에서 86.2%의 찬성으로 단체교섭 가합의(안)를 가결해 주신 것에 대해서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2년 단체교섭은 요구안을 수립하고 확정해 나가는 과정부터 조합원 여러분과 함께하였습니다. 3,000여 명이 넘는 조합원이 현장 의견수렴과 설문조사에 참여했고, 위원장이 직접 전국 각 지방본부 별로 현장을 순회하면서 조합원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조합원 여러분께서 주신 의견들은 조합원 여러분의 기대와 열망이 담겨있는 요구 안건이었습니다. 노동조합은 올해 단체교섭을 진행하는 동안 4개 분야 10대 요구안을 관철하고 쟁취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습니다.
모두 18차례 본회의 및 실무교섭을 진행하면서 회사 측과 많은 어려움과 진통을 겪기도 했습니다. 특히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 3고로 표현되는 경제 위기의 지표들이 증폭되고 있는 상황에서 예측하기 어려운 KT의 경영 환경이 이번 단체교섭에 큰 제약을 준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KT가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그에 합당한 보상을 해서 조합원들의 열망을 실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공감 아래 결과를 도출할 수 있었습니다.
‘22년 단체교섭은 조합원 여러분이 큰 성원을 보내 주셔서 마무리되었지만 한편에서는 많은 아쉬움을 가진 조합원도 계신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향후 더 열심히 해서 더욱 정진해나가라는 격려를 주신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세대별로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세밀하게 보충해 나가면서 전체 조합원이 골고루 혜택을 받으면서 미래비전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2년 단체교섭에 함께하고 성원해 주신 조합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2022년 11월 18일
KT노동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