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노동조합비가 한달에 7만원 늘어나면 어떻게 할 것인가. 과연 노조에서 탈퇴할 것인가 말것인가.이같은 심각한 고민이 현실화로 다가오고있다.정부가 노조 전임자의 임금과 관련해 내년부터 원칙적으로 회사의 지급을 금지한다는 방침이기 때문이다.물론 노사간 협상의 여지는 있지만 대기업의 경우 사측이 노조전임자 임금 불가 원칙을 강경하게 밀어붙이고 있어 노조원들이 선택의 고민에 빠져들게 하고 있다. 만약 노조비의 가중한 부담으로 노조원 탈퇴가 이뤄진다면 노조의 급속한 세력 악화도 점쳐 볼 수있다.따라서 노조측도 현재의 노조 전임자 숫자를
오늘(5월 10일) 전북권역은 전북고객본부지부 회의실에서 2분기 권역회의를 실시하였다. 이 자리에서 이남권 위원장은 노동조합 홈페이지와 지방본부 블로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하며, 안전 관리 철저히 해서 안전사고 발생되지 않도록 유의하자 당부하였다. 또한, 각 지부별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건의사항을 논의하며 안건별로 조치 사항 체크 및 고충사항 등을 함께 논의하였다.
자동차를 직접몰고 멀이 휴가 여행을 떠나려면 몇가지 사전점검이 필수다.우선 에이컨을 켜고 차 바닥에 떨어지는 오일을 잘 살펴본다. 검은색 오일이면 엔진오일이 새는것이, 붉은색 오일이면 자동변속기나 파워스티어링 오일이 문제다. 초록색이면 부동액, 노란색이나 투명색 오일이면 브레이크나 클러치 쪽에 문제가 있다. 디젤차량의 경유도 색은 비슷하나 냄새가 다르다. 다음은 타이어 마모상태와 공기압을 확인한다. 이번에 보닛을 열고 오일점검을 시작한다. 각종 오일의 양은 최고선과 최저선 사이에 있다면 정상이다. 시동을 끈 상태에서 엔진오일을 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