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한국통신노동조합 투쟁 명예회복 보상심의위원회의 결정을 환영한다민주화운동관련자명예회복및보상심의위원회(이하 보상심의위원회)는 지난 22일 제168차 본위원회를 열어, 95년 한국통신(현 KT) 투쟁으로 구속, 해직된 26명의 노조간부에 대한 심의를 진행, 이들을 민주화운동 관련자로 인정했다. 이에 전국IT산업노동조합연맹(이하 IT연맹)은 보상심의위원회의 결정을 적극 환영하는 바이다. 보상심의위원회의 결정은 관련자 26명의 명예회복은 물론, 한통투쟁을 민주화운동의 일환으로 접근하고 투쟁의 본질을 제대로 규명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지재식위원장 UNI Telecom 세계회의 참석지재식위원장은 스위스 니욘 UNI본부에서 열리는 UNI(국제 사무·기술·서비스노조 연맹) 세계통신분과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12일 출국했다. 이번 회의에서 ◆전세계 광대역 서비스, 투자 및 고용 촉진을 위한 UNI 통신부문의 행동 ◆다국적기업 내의 노조 결성 ◆고객 서비스 부문 종사 근로자들의 노조 결성 ◆2007년 5월 아테네 개최 세계 통신부문 컨퍼런스 등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계획이다. 지재식위원장은 KT와이브로 서비스소개와 고용에 미칠 영향에 대해 발표하고 오는 15
2009년도 단체교섭 관련하여 익일 (2009.05.19일 07:30분 부터) 출근선전전을 할 예정입니다. 차질이 없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09년도 단체교섭 1차 본교섭 결과 및 실무협의회 결과에 대해 전국 각 지부(분회) 출근선전전을 실시하오니 조합원의 생존권 및 권리가 침해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며 아래와 같이 2009년도 단체교섭 승리를 위한 조합원 홍보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출근선전전 지침사항- 일 시 ◎ 1차 : 2009. 05. 19 (화) 07:30~08:30◎ 2차 : 2009.
IT연맹 사이버 투쟁지침 1호민주노총은 이명박 독재정권 대국민 전쟁선포에 맞서 국민 생명권 사수를 위한 총파업 총력투쟁에 돌입했다.이에 국민생명권을 팔아먹은 굴욕적 대미 조공외교와 독재정권식 무자비한 폭력탄압으로 국민주권을 말살하고 있는 이명박 정권에 대해 전면적 심판투쟁을 선언한 가운데 그 일환으로 IT연맹에서는 사이버투쟁단을 가동하여 활동을 전개하고자 하오니 조합간부를 비롯한 전 조합원은 아래와 같이 투쟁지침을 참고하여적극적으로 투쟁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 투쟁기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