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2006단체교섭 2차 본회의가 2006년8월17일 14:00부터 본사에서 실시됨에 따라 전남지방본부에서는 임종대위원장과 서봉원조직국장이 직접 참관하여 교섭위원을 격려하고 조합의 단결된 모습을 보여주고자 합니다.우리 조합간부 전체가 함께할 수는 없지만 뜨거운 성원과 관심을 부탁합니다.
5일 03:20분 단체교섭 가합의체결기본급2% 및 자사주 출연 통한 ESOP·복지기금1천억·전환직 2천명 등 노동조합은 지난 5일 새벽 03:20분경 사측이 제시한 단체교섭 최종안에 대해 가합의를 체결하고 오는 8일 조합원총회를 통해 찬반투표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조합은 4일 본교섭에서 사측이 교섭에 적극적인 자세를 보이지 않아 노측교섭위원 전원이 퇴장한 가운데 교섭결렬을 선언하고 조정신청 절차를 밟기로 했으나 지재식위원장과 이용경사장이 자정 긴급회동을 통해 극적으로 의견접근이 이뤄짐에 따라 가합의에 이르게 됐다.■ 임금부분
21일 14:00시 사내근로복지기금협의회가 열렸다.노동조합은 기 합의된 당기순이익5% 출연과 단체보험(18억), 기념품비(76억)의 조속한 출연을 촉구했다. 또한 생활안정자금 대부제도 도입을 통해 조합원에게 조금이나마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자고 제안했다.이에 사측은 또다시 회사경영 운운하며 경영설명으로 일관하다가 급기야는 올해 복지자금 운영은 여유가 있으니 12월까지 두고보자는 발언을 하면서 출연을 은근슬쩍 넘기려는 속셈까지 비추기도 했다.다행히 생활안정자금 대부제도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측면보다 긍정적인 측면이 많다는데 수긍하
4월 11일 사이버 투쟁 지침비정규 보호입법 쟁취! 한미FTA통신개방 저지! 노사관계 로드맵 분쇄!무상의료, 무상교육 쟁취!를 위한 총파업 투쟁 지침입니다.1. 4월 11일(화) 총파업 집회 참가 ▶ 시간 및 장소 : 오후 3시, 서울 국회 앞 ▶ 중앙상집,수도원지방상집,강원지방본부,대구지방본부 지부(분회장)2. 사이버 투쟁 지침 ▶ 시 간 : 4월 11일(화) 오전,오후 최소 3번이상씩 사이버 투쟁에 동참 (오전 10시~ 10시 30분 집중 투쟁)
임금부분 시행시기 알림 2003년 단체교섭의 가협정 체결에 따른 임금부분에 있어 시행시기에 대한 조합원들의 문의가 있어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임금부분 세부사항 논의에서 노사는 ▲ 기본급 2% 인상에 따른 소급분은 9월 급여일에 지급 ▲ 직원과 회사가 1:1로 연간 보수의 2%씩 출연하기로한 ESOP은 사원이 100만원정도, 회사가 100만원정도 (주식시세에 따라 유동적임) 9월 급여일에 균등출연 및 배정 (매입단가 등은 9월 25일이전 우리사주이사회, 운영위원회에서 결정) ▲ 사원 연간 보수의 1% 에 상당하는 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