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노동조합 대구지방본부 이영태위원장과 상집간부일동은 4월 28일(목) 10시, 경기도 안성시 소재 유토피아 추모관에서 선배 열사 합동 추모제에 참여하여, 故 김낙성 등 5명의 동지의 뜻을 기리며 넋을 추모하였다.지난해는 코로나19 거리 두기로 지방본부 위원장들만 참석하였지만 정부 방역지침 변경으로 KT노동조합 위원장과 지방본부 상집간부 등 40여명 조합간부 및 열사 가족분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최장복 위원장은 이날 “노동자의 단결이라는 노동운동의 원칙을 지키기 위해 자신을 희생했던 용기가 바로 열사의 정신이
대구지방본부는 2022년 3월 29일 11:00 ~ 12:00 1차 산업안전보건위원회 회의를 6층 소회의실에서 가졌으며코로나19 장기화에 그간 소홀했던 노사간 상생활동에서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는 덕댬으로 시작하였다.본 회의에 의결사항은 사옥내 건강관리실 공간확보 및 운영, 사옥내 위험개소 시설개선 및 위험개소 주의표지 설치 등 을 의결 결정하였다.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금일 오전 10시 20분경에 지방조직 현장점검 실시에 대한 활동을 위해 중앙 권중혁 홍보국장, 지방본부 하중열 조직국장, 상생소통팀 김종화팀장이 수성지점을 방문하여 현 노조의 여러가지 중요사항들에 대해 설명을 하고 수성지부 조합원들의 고충사항을 수렴하고 고충사항에 대한 답변을 상세히 설명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울러 kt wiz 야구단 지방원정경기시 경기 관람권 배부 및 할인권 지원 요청등에 대한 부분을 협의하기로 요청했습니다.
2022.4.13(수)지방조직 현장점검 실시에 대한 활동을 위해 중앙 권중혁홍보국장, 지방본부 하중열조직국장이 서대구 지부를 방문하여 현 노조의 여러가지 중요사항들에 대해 설명을하고 서대구지부 조합원들의 고충사항을 수렴하고 고충사항에 대한 답변을 상세히 설명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고충사항의 한가지인 여성휴게실 및 통합사무실의 열악한 근무환경에 대한 현장점검도 하였다.
2022.4.13.수지방조직 현장 점검 활동을 위해 심우승 사무총장.박충범 조직국장.권중혁 홍보국장과 지방본부에 하중열 조직국장이 중대구 지부를 방문하여 지부 운영관리 현황과 조합활동의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하고 조합원들의 고충 현안과 의견을 듣고 조합의 활동 방향을 상세히 설명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