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22일 대구본부 김해관위원장님께서 서대구지사를 방문하셨다.이날 방문 시 위원장님께서는 휴일 긴급출동 시 장시간이 소요되면 긴급출동보전비로 업무처리하기보다는 휴일근무로 하는 것이 맞다고 하시면서 다가올 한 여름 더위에 조합원들의 건강을 조심해주시기를 당부하셨다. 그리고 임단협 일정, 선로시설 합리화 등을 설명하시면서 업무 수행 시 불편사항은 언제라도 소통하면서 해결하자고 말씀하셨다.
5월 17일 오후 5시부터대구지방본부 달서지사(달서,남대구,중대구,달성지부)는 조기 퇴근을하고 지사내 프라자요원, 현장 개통a/s, 협력업체, 협력업체 사장단, 지사내 간부, 4개 노동조합 지부장들이 대구지방본부및 노사협력팀 후원으로 모두가 한마음 한 뜻으로 전진하자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함께 다같이 대토론회를 가졌습니다.특히 지방본부 김해관위원장님께서 특별히 당부하시고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덕분에 노사공동 공감캠프는 모두가 행복하고 인전하게 마무리 되었습니다.지원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170512목요일 아침 김해관 위원장께서동대구 빌딩을 방문 하셔서동대구지부 동대구 유선센타지부본부지부 동대구비즈영업부 동대구마케팅부를순회하시면서5.24 전국 대의원대회 일정과새정부가 들어서고 난뒤의통신정책에 따른 위원장께서 바라보는긍정적인 면과 염려스러운 면을 말씀하셨습니다.조합원들은 비즈지원팀의 업무용 PC지급에 대한감사의 인사를 전달 하였습니다.마지막으로 안전사고 유의 당부를 하시고전국대의원대회를 마치고다시 방문 하실 것을 약속 하시고본부로 가셨습니다.
5월 8일연휴후 첫주가 시작되는 월요일 아침 대구지방본부 김해관위원장님께서 달서지사 남대구빌딩(통합청사)를 방문하셔서 지부대회가 다시 한 번더 열린것에 대해서 설명하시고 대의원을 새로 뽑아준것에 대한 노고에 감사드리며 새로운 희망과 전진하는 노동조합을 만들겠다고 하셨으며 여러 번 투표하게 되어 번거롭게 해드린 점에 대해 사과하시고 조합원총회에서 전폭적인 지지로 당선된 대의원에게 축하와 당부말씀을 하셨습니다.월요일 안전사고 유의, 선로안정화 추진 등 향후 일정에 대해서 말씀 하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