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7일 부산지방본부 회의실에서 5월 상집간부 회의를 개최하였다주요 회의내용으로는 2분기 노사협의회 상정안건 결과를 설명하고 회사측과 협의.의결할 사항을 공유했으며, 지부장 주례업무 보고서 작성관련 유의사항을 전달하기로 하며, 다음주에 실시될 지부장교육 일정관련 참고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5.13일 오후 5시 락볼링장에서 동부산지부 노동문화제 행사를 진행했다.이식원 부산위원장은 격려인사에서 노동조합에서 야심차게 진행하고 있는 행사인만큼 취지에 맞게 오늘 하루만이라도 업무는 머리속에서 잠시 비워두고 가벼운 마음으로 행사에 참여해 스트레스를 푸는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고 희망했다.오랜만에 볼링공을 잡아본다는 선배님, 왕년에 한 볼링하신듯한 선배님, 만능스포츠맨인 후배직원 등 점점 몸풀기를 하면서 행사에 동화되어 즐거운 행사를 진행했다.중앙국장님들의 격려인사를 받으며 진행된 2차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이렇게 많은 직원들
부산 이식원위원장과 조합간부는 22년도에 부산/경남광역본부에 입사한 신입사원을 격려하는 오찬에 참석하였다.생동감과 자신감으로 충만한 신입사원들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위원장은 지금 가지고 있는 청춘의 열정을 오래도록 간직하면서 KT의 유능한 인재로 성장해달라고 당부하였다.이후 진행된 다과미팅에서 중앙위원장선장품과 지방본부가 준비한 선장품을 전달하였다.
이식원부산위원장은 한국노총부산지역본부에서 개최하는 창립60주년기념 및 제132년 세계노동절기념식에 참석하여 산별대표자회의 입회 및 기념식 수상자들을 축하하였다.세계노동절은 8시간 노동쟁취를 위해 투쟁한 날을 기념하는 날로 노동운동의 의미를 되돌아보고, 산업현장의 노동자와 서민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노력하는 관계자를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된다.이날 기념식에서 김석준 동울산지부장이 노동청장표창, 박용화 동부산지부장과 이상호 부산코어운영센터지부장이 한노총의장표창을, 이우기전.연산지부장이 부산광역시장표창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