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일과 3일 이틀간 대전인재개발원에서 "2023년 전국 여성조합간부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140여명의 전국 여성조합간부가 참석한 본 행사에 15명의 부산여성조합간부는 부산,울산,마산에서 아침일찍 채비를 하고 화창한 날씨와 더불어 덜뜬마음으로 대전연수원으로 출발하였다.
1박2일동안 kt노동조합의 발자취 영상시청 및 여성노동자들이 현재의 사회적구성원으로서의 위상을 확보하기위한 역사를 이해할 수 있었고,
일타강사 박병규복지국장님의 돈되는 복지정책 강의로 모두가 집중하는 강의를 들었고,
MBTI(성격유형검사)로 조직내 나와
부산지방본부 이식원위원장과 조합간부는 4월 28일 한국노총부산지역본부가 개최한 제133주년 세계노동절 기념식에 참석하였다.
근로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근무의욕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이날의 취지에 맞게 노동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인식한 행사였다.
이날 행사에서 박상일 동래지부장이 시장상을 수상하였고, 김수택 양산지부장은 노동청장상을, 강영진 부산국제통신센터지부장과 박정환사하지부장은 의장상을 수상하였다
4월 26일 이식원부산위원장과 상집국장들이 부산 해운대싸라이프 아쿠아리움에서 다문화가정 초등학생들과 즐거운 시간을 함께하며 한국의 문화 체험활동 시간을 가졌다.
동광초등학교에 재학중인 다문화가정 학생 19명과 아쿠리아리움을 관람하고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에서 점심식사를 하며 아이들의 동심을 케어하였고
행사 후 단체티 및 무선헤드셋 선물 제공하여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아 훈훈한 마음을 전했다.
4월 18일 이식원위원장과 임태일조직국장이
사천지부 조합원을 격려차 방문 하였다.
조합원과 점심식사를 하면서 의견을 경청하고 한분 한분 질의에 답변하였다. 14대 집행부 임기 마지막 해인 만큼 임단협 철저히 준비해서 조합원들에게 적절한 보상이 이뤄질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하였다. 특히, 조합원의 건강관리 및 안전에 유의해 주시기를 당부 하였다.
4월 13일 이식원위원장과 임태일조직국장이
영도지부를 격려 방문 하였다.
조합원과 점심식사를 하면서 의견을 경청하고 한분 한분 질의에 답변하였다. 항상 조합원을 위한 조합활동으로 임하겠으며 올해 임단협도 철저히 준비해서 조합원들이 노력해주신 적절한 보상이 이뤄질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얐다.
또한 조합원의 안전관리와 건강관리 및 안전에 유의해 주시기를 당부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