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지방본부는 4월17일(수) 2024년 1분기 노사경영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사측 구강본 서부고객본부장외 6명(상생소통팀포함)과 노측 김윤철 위원장외 6명이 참석하였다.설명회 주요내용은 1분기 본부 실적 및 성과 리뷰와 2분기 계획등을 사측 영업기획담당(담당 김경한) 설명하고 Q&A 를 갖는 시간을 보냈으며, 하이오더 및 로봇상품등 조합원들이 많은 노력과 시장개척으로 성과가 있었음을 확인하고 향후 고객만족과 정도영업, 안전등 노사가 함께 고민하여 성과를 더욱 창출하기로 협의 하였다.
서부지방본부 위원장 (김윤철)은 4월 1일 금천지부를 시작으로 개봉/관악/구로등을 순차 방문하여 조합원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등을 청취하고, 조합 일정과 각종 현안사항을 공유하는 소통시간을 보냈다. 또한, 조합원들의 노고에 격려와 감사를 표하고 15대 집행부가 조합원들의 복지와 근무환경개선등에 최선을 다해 노력할것을 약속하였다.
KT와 인천시교육청이 협력해 인천 관내 다문화학생의 한국어 학습과 한국문화 적응을 위한 랜선 한글교실 운영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은 KT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 ‘랜선에듀’를 통해 6개월간 진행하며, 학생들의 심리적‧정서적 지원을 위해 아동심리 전문가가 멘토가 되어 1:2 멘토링 형태로 운영한다. 참여 학생에게는 교육용 태블릿과 교구재 키트를 제공하며,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체계적인 한국어 습득과 기초학력 신장, 학교생활‧한국사회 적응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한글 학습, 정서지능 향상 프로그램, 한국사 배우기, 직업
서부지방본부 김윤철 위원장 및 대의원등 총 28명은 kt노동조합 2024년도 정기 전국대의원대회(3월26일)에 참석하였다. 전국대의원대회 1부 행사에서는 김인관 위원장의 대회사와 표창 수여식등이 진행되었으며 안산지사 김덕기 지부장이 우수지부 표창을 받았다. 2부 행사에서는 “2023년 사업보고 및 예산결산 심의에 대한 사항”과 “2024년 사업계획 심의 및 예산편성 승인에 관한 사항” 7개 안건을 심의 의결하고, 기타 토의 시간에는 새로운 노사 관계 정립과 대등한 노사협력관계 유
서부지방본부(위원장 김윤철)는 지난 2월 21일 수요일 중동사옥 6층에서 2024년 정기 대의원 대회를 개최하였다. 김인관 위원장, 김영인 광역본부장 등 내, 외빈이 함께 하여 격려사와 축사를 통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서부지방본부 대의원 25명은 2023년 사업 보고 및 회계 감사 보고, 2024년 예산편성(안) 및 사업 계획(안) 보고, 지방본부 집행위원 선출, 회계감사위원 선출, 건의사항 등 중요 사항에 대해 논의하였다. 김종대 대의원의 결의문 낭독을 끝으로 2024년 정기대의원 대회를 마무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