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글(2773)
-
- KT·SKT·LGU+ 3사 노동조합, 통신노조협의회 결성식 참석
- 2012-09-12|강북지방본부
-
KT, SKT, LG유플러스 3사 노동조합은 9월 11일(화) 오후 2시 KT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통신노동조합협의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통신노동조합협의회(이하 통신노조협의회) 창립식에는 KT노동조합 정윤모 위원장, SKT노동조합 김봉호 위원장, LG유플러스노동조합 신건택 위원장을 비롯한 각 노동조합별 조합간부들은 물론, 자문위원과 기자단 등 총 2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행사는 창립경과 보고와 정관의결을 거쳐 공동의장 선임, 집행처장
-
- 노인 기준 65세 → 70세 상향조정 검토
- 2012-09-12|강북지방본부
- 근로자의 정년을 폐지하거나 국민연금 수급 연령에 맞춰 정년을 만 60~65세로 연장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또 현재 65세인 노인 기준을 70세나 75세로 높이고 남성 육아휴직을 활성화하기 위해 육아휴직 급여를 인상하는 방안이 논의된다.
기획재정부는 11일 이 같은 내용을 핵심으로 한 ‘2060년 미래 한국을 위한 중장기 적정인구 관리방안’을 발표했다. 최광해 재정부 장기전략국장은 “이번 방안은 한국 사회의 미래 트렌드를 반영한 중장기 정책 추진 방향”이라며 “구체적인 계획은 내년 하반기 완료되는 장기
-
- 국민연금 유족연금 신청 서류
- 2012-09-03|강북지방본부
- 국민연금을 20년 이상 납부한 경우 배우자 사망시에 국민연금의 유족연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ㅇ 배우자가 국민연금지사 방문시 - 배우자신분증 - 배우자통장 - 사망진단서 - 폐쇄가족관계증명서(동사무소, 사망신고 후 1주일 경과후에 발급됨) - 사고사실확인원(경찰서)
ㅇ 자녀가 국민연금지사 방문시
- 배우자신분증 
-
- 세계서 가장 유명한 장애인의 패럴림픽(장애인올림픽) 축사… 세계가 감동
- 2012-08-31|강북지방본부
- 런던대회 개막식 나온 스티븐 호킹 "표준적인 인간이란 없다""삶이 아무리 힘들더라도 누구나 성취 이뤄낼 힘 있다발을 내려다보지 말고 별을 올려다보세요인간의 노력엔 한계 없어… 이보다 더 특별한 일 있나요""발을 내려다보지 말고, 별을 올려다보세요.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을 이해하려고 시도해보세요. 호기심을 가지세요!"
30일 오전(한국 시각) 영국 런던의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2012 런던 패럴림픽 개막식이 시작될 무렵 휠체어 한 대가 무대에 올랐다. 영국의 세계적인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70) 박사는 휠체어 위에서 조
-
- [세상읽기] 장수하려면 끝없이 배우세요
- 2012-08-23|강북지방본부
- 최근 일반인 평균 수명이 팔십을 넘어서 급속도로 길어지고 고령인 비율이 전체 인구 중 10%를 넘는 유례가 없는 현실에서 고령인들이 크게 두 부류로 나뉘는 현실을 본다. 이제 늙어서 무엇하겠는가, 차라리 편하게 쉬다가 적당히 사라져야 한다는 자포자기형 사람들과 남들은 어떠하더라도 적어도 자신은 당당하게 늙으려고 노력을 해야 한다는 자기노력형으로 나뉜다. 장수인들은 바로 자신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분들임이 분명하다. 이분들에게서 공통으로 보이는 특성을 두 가지로 요약해본다.
하나는 몸의 부지런
-
- 현금·체크카드 잘 써야 ‘13월의 월급’두둑
- 2012-08-21|강북지방본부
- 신용카드 공제 축소로 대중교통 카드사용 공제
내년부터 신용카드 공제혜택이 줄어 체크카드와 함께 현금영수증을 많이 모아야 연말정산때 유리하다. 세법개정안 중에 눈에 띄는 것 중에 신용카드의 소득공제 한도 축소도 있다. 900조가 넘는 개인부채 해법으로서 신용카드 소비습관을 바꾸려는 정부의 의도가 담겨있다. '13월의 월급' 이라는 연말 정산때 공제를 많이 받으려면 변경된 내용을 미리알고 평소의 결제패턴을 바꾸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올해 신용카드 소득공제는 본인 및 기본공제대상자인 배우자·자녀·부모의
-
- 조직개편 설명회 관련 지부장회의 개최
- 2012-08-13|강북지방본부
- ㅇ 조직개편 기조 설명 경청
ㅇ 조직 개편안 설명 및 질의 응답
KT노동조합과 회사는 개인고객부문ㆍ홈고객부문ㆍG&E부문의 법인사업단을 통합하고 미디어콘텐츠ㆍ위성ㆍ부동산 전문회사를 설립하는 등의 조직개편(안)에 최종 협의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전사 인력과 자산을 고객중심 경영과 영업력 강화를 위해 조직을 개편하고, 미래 성장분야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조직개편에 대해 정윤모 위원장은 “KT노동조합 11대 집행부는 출범 후 지
-
-
- 웃으며 사표 던진 朴부장
- 2012-08-08|강북지방본부
-
퇴직연금은 국민연금 개인연금과 더불어 노후생활의 ‘3중 안전망’ 중 하나다. 과거에는 퇴직하면 퇴직금을 일시불로 받았다. 그러다보니 창업실패, 사기 등의 이유로 퇴직금을 날려버리고 빈곤층으로 추락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았다.
그래서 도입된 제도가 퇴직연금이다. 퇴직금을 일시불로 받지 않고 매월 연금 형태로 받게 된 것이다. 또 매달 근로자와 회사가 적립하는 퇴직금을 외부 금융회사가 관리·운용하기 때문에 회사의 자금 사정이 어려워져도 퇴직금을 떼일 가능성이 매우 낮아졌다.
제도 도입 7년이 지나면서 퇴직연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