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위원장님,복지기획국장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한번 문의를 한적이 있는데 다시 여쭙니다.
바쁘신데 죄송합니다.
워원장님 공약내용에 보면 재택근무 활성화에 대한 부분이 있는데
재택근무 관련으로 해서 문의코져 합니다.100번에서는 홈고객,저희는
기업고객 고장접수 상담업무를 하고 있고 지금 현재는 재택근무중입니다
100번과 저희 모두 주로 코스하고 네오스 시스템을 통해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교대근무를 하고 있지만 시스템운용은 하질 않아서 재택하면서
모든 업무를 할 수있습니다.시스템을 운용하는 일반 교대근무자하고는
업무가 다릅니다.)현재 재택근무를 꽤 오랫동안 하는 동안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것과
똑같이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서 업무에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직원 근무태도도 관리자가 원격에서 즉시 확인 가능합니다.( 호응대나 상담품질,기타등등)
사무실에서는 마스크를 쓰고 고객응대를 하다보니 여러가지로 너무 불편했는데 그렇지
않아도 되니 너무 좋습니다.평소 몸이 많이 좋지않아서 동네의원에서 병치레를 한지 10년이
훨 넘었는데 재택근무를 하니 몸도 전보다 많이 좋아진거 같습니다.업무 생산성도
사무실근무때보다 훨씬 많이 높아졌습니다.(집중도가 높아져 다른 직원분들도 생산성이
향상되었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VPN 장비 없이 재택근무가 가능해서 재택근무시 회사에서 지출할
비용은 전혀 없습니다.
이번을 계기로 코로나와 상관없이 고객상담부서등 (교대근무자이지만 재택근무가
가능한 부서 포함)에 근무하고 있는 직원중 건강취약자나 장기간 기저질환자대상으로
의원 진단서 제출후 재택근무가 가능토록 사측과 협의부탁드립니다.
(본인이 희망해서 재택시에는 급식,통근비 미지급으로 하면 회사측도 약간의 부담은
줄일수 있을거 같습니다.)
지금은 코로나로 재택을 하고 있지만 코로나가 종료가 되면
정보보안단에 질의를 했는데 필수재택이 아닌 일반재택은 보안 관련으로 해서
업무사이트를 열어 주지 못한다는 얘길 들었는데 그건 아닌거 같습니다.현재 재택시
이용하는 VPN망은 폐쇄망이라서 오픈망보다는 훨씬 보안이 강해서 현재 많은
고객님들께서 KT VPN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십니다.
(고객은 되고 직원은 안되고 이건 맞는 논리는 아닌거 같습니다.)
21년도 복무 운영방향및 제도 개선사항 문서를 보고 문의 드립니다.참고로 100번은
스마트 재택근무도 있고 코로나 발생후 재택을 시작한 인원은 지금까지 계속
일근,야근모두를 재택근무형태로 근무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저희는 코로나 유행때는
재택근무를 하고 유행이 잠잠하면 사무실 출근을 해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를 해도 업무에 전혀 지장이 없는 부서에 근무(교대근무포함)하는 직원들중
장기간 병원 치료를 받고 있는 직원이 재택근무를 요청시에는 코로나와 상관없이
재택근무가 가능토록 했으면 합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