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대의원대회 의결(안) 결정사항임
- 게시일
- 2004-03-08
각지부 대의원동지들 그리고 진행에 도움을 주셨던 조합간부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금번 치뤄진 전국대의원대회는 지리산수련관에서 2004.3.3~3.5일 2박3일간의 일정으로 전국800여명의 대의원과 조합간부가 참여한 가운데 진지하면서도 역대 대의원대회중 가장 알차게
진행되었습니다.
조합원동지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3월 3일부터 3월 5일까지 지리산수련관 대회의실에서 2004년도 전국대의원대회가 대의원 및 조합간부들이 모인 가운데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2004년도 전국대의원대회 내용을 간추려 설명드리겠습니다.
전국대의원대회는 1부와 2부로 진행되었는데 1부에서는 중앙위원장의 대회사와 이용경사장의 축사가 있었으며 2부에서 의결안건 심의·의결 및 기타토의사항이 있었습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정책연구소와 노동대학 설립의 2003년 대의원대회에서 승인되었음에도 사업이 추진되지 않은 이유?
지재식위원장은 정책연구소 인력확보의 문제점이 많다며 구성원의 고용불안요소와 임금 등을 해결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으며 또한 집행부 출범 초기 많은 현안문제에 대처하다보니 시간적인 여력이 부족하여 지연되었습니다.
한편, 현재 민주노총이 정책연구소 설립을 추진하고 있어 조합과 상급단체 간 혼선의 위험성도 있어 잠시 보류 중에 있다며 민주노총의 설립방침이 정해지면 이에 대한 논의 후 설립을 추진토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1997년부터 2003년까지 전조합간부에게 지급된 기금중 환수미처리 된 금액이 1억6천8백여만원에 이르고 있음을 지적하고 이에 대한 처리기준은?
지재식위원장은 중앙위원회에 처리방법 등을 위임해주시면 중앙위원회에서 구체적인 대안을 모색해보겠다고 밝혔으며 대의원들은 중앙위원회에 위임했습니다.
3. 상급, 연합단체 및 국제노동단체의 가입 및 탈퇴에 관한 ?
공공연맹 탈퇴시기에 대해서는 금년 6월을 넘기지 않을 것이며 탈퇴와 동시에 민노총에 가입하는 방식을 취할 것이라 말했습니다. 이에 대의원들은 상급단체 가입 탈퇴에 대한 시기와 방법을 위원장에 위임했습니다.
4. 2004년 임금요구안?
총액대비 8.3% 인상효과 + α
2004년도 물가상승률 3%
esop 0.7%무상출현 약 53주(조합원 1인당 5.3% 인상효과)
현금은 물가인상분 3%을 반영하고 나머지 5.3%인상분은 회사의 100% ESOP출연을 요구키로 했다. 집행부는 제안설명을 통해 회사의 장기적인 발전과 조합원의 고용안정을 위해서 조합원이 1대주주가 되는 종업원지주회사가 바람직하다는 견해를 밝혔다. 이를 위해 우리사주조합의 민주화와 함께 지속적인 ESOP의 확대를 꾀하기로 했다.
또한 주 5일제도 임금저하없는 주 40시간이 될 수 있도록 협상할 예정입니다.
이상은 의결(안)에 대한 결의사항입니다.
저희 조합간부들은 조합원을 위한 조합으로 거듭나기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