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동조합후보 기호1번 양정우 공약해설 Ⅴ♣♣
- 게시일
- 2005-04-07
♣♣ 노동조합후보 기호1번 양정우 공약해설 Ⅴ♣♣
노동조합후보 기호1번 양정우 후보의 5가지 공약중 마지막 5번째인 자사주 출연을 통한 조합원의 재산증식에 대한 해설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조합원여러분들의 냉정한 판단과 현명한 선택을 부탁드립니다.
▣ 이렇게 하겠습니다 ▣
▲ 조합원의 고용안정을 최우선으로!
▲ 사외이사진출을 통한 투명경영 확보!
▲ 자주적이고 민주적인 우리사주조합 운영!
▲ 외국투기자본으로부터 KT지키기!
▲ 자사주 출연을 통한 조합원 재산증식!
▣ 자사주 출연을 통한 조합원의 재산증식!
현재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사주는 26%가 있습니다.
우리사주조합장은 조합원의 복지증진과 직원들의 노고에 대한 보상을 위해 자사주의 무상출연을 회사에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93년 설립되어 지금까지 우리사주조합장은 간선제로 회사측 임원이 관행처럼 해 왔기에 그러한 권리와 역활을 하지 못했습니다.
회사는 2002년도 우리직원에게 자사주를 5만4천원 그당시 현시가에 강매한 바 있습니다. 아직도 봉급에서 할부금이 빠져 나가고 있는데 현재의 KT주가가 얼마입니까? 4만원을 밑돌고 있습니다. 그런데 회사의 임원인 우리사주조합장은 보상책을 내놓은 것이 있습니까? 회사임원이기 때문에 경영진에게 요구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오히려 2003년 단체교섭에서 노동조합이 자사주 출연을 요구하여 조합원 개인당 22주를 분배한 바 있습니다. 또한 노동조합은 사외이사 진출을 위한 몇차례 주총장 투쟁을 통하여 우리사주조합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작년 주총장 투쟁을 통하여 우리사주조합장 직선제를 쟁취하였으며 다가오는 4월8일 조합원의 비밀 무기명 투표로 우리사주 조합장을 선출하게 되었습니다.
우리사주조합장의 임기는 3년입니다. 이번 선거를 통하여 우리사주조합장을 사측임원이 아닌 노동조합 후보로 바꾸지 못한다면 우리사주조합은 권한와 역활을 제대로 행사하지 못하고 유명무실한 조합원 단체로 또다시 3년간을 허송세월로 보낼수 밖에 없습니다.
이번 선거를 통하여 노동조합 후보를 당선시켜 자주적인 우리사주조합으로 탈바꿈시켜야 합니다.
노동조합 후보인 기호1번 양정우 후보가 당선된다면 조합원들의 재산증식을 위해 자사주 출연을 회사에 강력히 요구할 것이며,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자사주 26% 중 조합원들의 노고에 대한 최대한의 보상을 반드시 이뤄낼 것입니다.
당당하게 투표하여 반드시 승리합시다.
노동조합후보 기호1번 양정우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