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일정 : 2025년 5월 13일~14일
ㅇ장소 : 통영 금호리조트
ㅇ참석인원
-중앙:중앙조직처장, 중앙대외협력국장, 중앙회감대표
-부산:위원장, 상집국장, 지부장, 행사요원대장, 지방회감 전원
ㅇ 내용
-2025년 5월 13일은 부산지방본부 조합간부들의 소통과 단결 그리고 역량강화를 위해 '부산지방본부 조합간부 수련회'를 시행하였다.
-이날 멀리 중앙에서 황윤구 조직처장께서 부산지방본부 조합간부들을 격려와 응원을 위해 멀리 통영까지 한걸음에 오셔서 참석해주셔서 부산지방본부의 사기 진작과 함께 조합간부들의 역할에 대해 되세겨주셨다.
-이식원위원장께서는 올해 조합원들을 위한 단체협상 등 KT노동조합의 중요한 역할을 하기 위해 조합간부들의 단결이 매우 필요함을 말씀해주셨고, 중앙과의 정렬성을 맞춰 부산이 선봉이 되어 나아가자는 힘찬 각오도 말씀해주셨다
-또한 중앙조직처장께서는 5가지 조합간부들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당부를 해주셨는데. ' 1. 초심을 항상 유지하자 2. 조합원/중앙/회사의 중요 정책 들에 대해 소통이 매우 잘하자 3. 바른 언행과 몸가짐 등 자기관리를 잘하자 4. 규약/규정 등 성실하고 정확한 조합원들 답변을 위해 규약/규정 등 자기 학습을 열심히 하지 5. 체력관리 등 자기 관리를 잘하자'는 항상 되세기며 지킬것을 강조해주셨다.
중대재해처벌법,노조간부의 자세 등에 대한 한국노총부산지역본부에서 지원해주신 역량교육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부산지방본부 이식원위원장을 중심으로 전 조합간부들은 항상 바쁘게 뛰며 조합원들의 손과 발이 됨과 동시에 조합원들의 고충을 잘 듣고, 정확한 정보를 잘 전달하는 조합간부가 됨과 동시에 본인의 역할을 충실하고 나아가 올해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에서도 단결된 모습으로 KT노동조합의 사명을 다할 것임을 이번 수련회를 통해 한번도 공감하고 다짐하였다.
어려움 속에서도 밝은 빛을 낼수 있는 부산지방본부가 되기 위해 참석자 모두 한마음으로 똘똘 뭉칠 것을 각오하였다
멀리 바쁘심에도 불구하고 참석해주신 황윤구조직처장님과 김배정대외협력국장님께 다시 한번더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