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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로 우주 비행사 훈련

게시일
2016-08-02

Nvidia - VR 기반 우주비행사 훈련시스템 개발협력



그래픽카드 제조업체 엔비디아(Nvidia社)는 자사 고성능 GPU 기반 가상현실(VR) 기술이 미국항공우주국(NASA)의 우주 비행사 훈련을 위한 하이브리드 리얼리티 시스템(Hybrid Reality System) 구현에 핵심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이브리드 리얼리티 시스템은 엔비디아의 GPU 기술과 게임 구동에 필요한 핵심 기능들을 담은 소프트웨어인 언리얼엔진 4(Unreal Engine 4)를 비롯해 상업용 VR, 웨어러블, 모션 트래킹 등 다양한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다. 이를 통해 기존 아날로그 형태의 현장 테스트에 비해 극도로 몰입감이 높고 현실적인 훈련 환경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기본적으로 하이브리드 리얼리티 시스템은 엔비디아 고성능 지포스(Geforce) 그래픽 카드가 장착된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나사는 실사 품질의 그래픽과 정확한 물리 효과, 그리고 실시간 멀티플레이 훈련을 위해 다수의 엔비디아 VR웍스(VRWorks) 기술이 통합된 언리얼 엔진 4를 하이브리드 리얼리티 시스템에 사용했다.

VR 이미지의 각 부분을 최적화된 해상도로 렌더링하는 다중 해상도 쉐이딩(Multi-Res Shading), 3차원 시뮬레이션을 위한 정교한 물리 효과인 피직스(PhysX), 그리고 다중 GPU 렌더링을 지원하는 VR SLI 기술 등이 포함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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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상현실, VR, 엔비디아, Nvidia, 우주, 비행사, 훈련, 시스템, GPU, 하이브리드, 리얼리티, 시스템, Hybrid, Reality,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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