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조합 책자형 소식지 [길] 3호 발간
KT노동조합은 8월 10일(금) 격월간 책자형 소식지 [길] 8월호를 발행하고, 전국 현장에 배포했다.
이번 호는 ‘KT, 탈통신과 콘텐츠에서 답을 찾다’를 커버스토리로 하고 ▲청년유니온 한지혜 위원장 인터뷰 ▲늘어만 가는 청년실업과 니트족, 무엇이 문제인가? ▲정년연장, 어디까지 왔나 ▲KT구포지부 탐방 ▲산업재해보상보험법 사례 ▲하이킹 여행 소개 ▲KTTU 뉴스 ▲북멘토 등으로 구성됐다.
▲ 커버스토리 – 탈통신과 콘텐츠에서 답을 찾다
특히 커버스토리에서는 통신을 넘어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유통그룹으로 거듭나려는 KT의 현 상황을 조명하고, 경쟁사와 해외사례를 통해 비전을 모색해 봤다. 특히, 핵심 비즈니스로 통신네트워크를 유지하면서 다양한 글로벌 IT서비스를 제공하는 ‘탈통신’은 ‘통신을 더 이상 하지 않겠다’는 의미가 아니라, 기존 통신이라는 한계와 경계를 벗어나 새로운 통신세상을 만들겠다는 의미로 풀이했다.
KT노동조합은 탈통신과 비통신분야 융합사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통신과 비통신 분야 구성원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비전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또 이 글을 통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고객과 구성원의 가치를 높이는 방향으로 진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 노동계 이슈 - 정년연장 어디까지 왔나
사회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정년연장 논의에 대해 정부의 현 정책과 각 기업의 노력, 실시현황을 점검했다.
▲ 현장24시 - 구포지부 탐방!
5,239세대라는 전국 최대규모 아파트단지 입주가 진행중인 부산 화명동을 찾아 6개월 전부터 철저한 준비를 통해 고객맞이에 여념이 없는 구포지부 조합원들을 만났다.
※ 책자형 소식지 '길' 3호 및 기존 노보 발간분은 홈페이지 자료실 - 「KT노보」에서도 PDF파일을 내려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